실내자전거 효과 있어요! 정말이에요!
원래 알톤 탑런 자전거를 열심히 타다가 이젠 겨울이 와서 못타게 됐어요. 이제 살찌는 건가?
그래서 얼마전 X바이크를 구매해서 집에서 실내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실내자전거의 최고 장점은 바로 TV를 보면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내자전거도 꾸준히 타면 분명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의욕적으로 시작합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도 못가고 외부 활동도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실내자전거로 운동을 할 기회가 많이 생기는데요.
하지만 그전에 올바른 실내자전거 타는 방법을 알아야 겠지요?
1. 운동 전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반드시 해야 합니다.
운동전후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여 몸을 풀어주는 것은 모든 운동의 필수 입니다.
2. 운동시간은 최소 30분에서 1시간으로 해야 합니다.
유산소운동은 30분 이상 경과하면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3. 올바른 자세로 타야 합니다.
페달을 밟을 때 무릎이 약간 굽어지는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무릎에 무리가 덜 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 발과 무릎은 11자 모양을 유지하고 허리는 쭉 편 상태로, 팔 꿈치는 무리가 안가게 살짝 구부려 주는게 좋습니다.
4. 절대로 무리하지 않는다.
모든 운동은 의욕이 앞선 나머지 너무 무리하게 되면 근육이 망가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조금하면 안되겠죠? 본인에 맞는 한계 내에서 운동하시고 조금씩 늘려나가는게 중요합니다.
실내 자전거는 그만큼 효과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바로 그 효과는 이러합니다.
★효과
1. 체지방 분해에 좋은 운동
유산소운동은 30분 이상 경과하면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30분에서 1시간 지속적으로 타게 되면 체지방 분해에 효과를 높이는 좋은 운동이 됩니다.
2. 폐활량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는 유산소운동이기 때문에 꾸준히 타면 폐활량이 향상되고 짧은 시간에 많은 산소를 내뱉기 때문에
호흡마다 산소량이 증가하고 자연스럽게 폐활량이 향상됩니다.
3. 관절에 무리가 적다
평소에 하체가 약하거나 관절이 약하신 분들은 오랫동안 걷거나 뛰기에는 관절에 큰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는 하체에 전달되는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하체 관절에 무리가 적습니다.
저같은 경우 일주일에 3번 정도는 1시간씩 꾸준히 타고 있습니다.
아직 뭐 다이어트 효과라기 보다는 TV를 보면서 슬렁슬렁 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겨울이라 살도 좀 찌는거 같기는 한데 이제 일주일 4번 1시간씩 이렇게 조금 더 열심히 해볼까 합니다.
모두들 실내 자전거로 건강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