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투자자문에 1년 정보이용료를 결제하고 모두 환불 받은 마지막 이야기이다.

일시불, 할부 결제가 복잡하게 되어 있었고, 여러가지로 방법을 모색한 끝에 결국 환불을 모두 받았다.

2021년 9월 중순 유사투자자문에 1200만원을 결제한 후 이미 투자손실은 진행되고 있었으며,

정신적 스트레스도 굉장히 심했었고,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시도 끝에 결국 성공했다.

 

첫번째 초기 과정과 중간 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란다.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1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1

유사투자자문 환불 받기 ! 실 경험 후기 ! 유사투자자문의 현혹 되어 경험한 제 실제 경험으로, 현재는 모두 환불 받았습니다. 해당 글을 읽어보시고, 저와 같은 피해사례가 없기를 간절히 바랍

yulsfamily.tistory.com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2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2

실경험 - 유사투자자문 환불 받기 두번째 이야기 !! 21년 9월 중순 유사투자자문에 1200만원을 결제한 후 전액 환불받기 두번째 이야기다. 첫번째 이야기에서 초기 과정을 참고하기 바란다. [TIPS/경

yulsfamily.tistory.com

 

1. 내용증명과 솔깃한 제안이 들어오다.

내용증명을 보내고 영업담당자는 아무런 연락을 받지 않는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봤다.

어이없게도 계속해서 다른 투자자문사에서 본인들이 취소해주겠다고 하면서

취소는 물론 현재보다 절반가량 저렴한 정보이용료로 종목을 추천해준다고 했다. 

정말 솔깃하게 들리지만, 절대 넘어가서는 안된다.

이들 또한 환불받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이용하는 영업사원었으며,

단지, 수수료만 먹을려고 하는 것일 뿐 그들이 할 수 있는 건 내용증명 보내고 끝 !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당해본 사람을 직접 만나서 들은 실화이다.

 

2. 카드사에 도움을 요청하다.

일시불 결제와 할부 결제를 진행한 카드사에 전화를 했다.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더이상 추가 결제가 되지 않도록 카드를 정지시켰다.

왜냐하면 유사투자자문에서 나의 카드정보를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에 더이상 추가 결제가 되지 않도록

막는 것이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난 이미 그들을 사기꾼으로 판단하고 있었다.)

이제 내 싸움은 여기서부터 시작이었다.

카드사에 전화해서 일단 보이스피싱으로 신고를 했다.

보이스피싱사기
보이스피싱사기

투자자문사 영업담당이 전화로 리딩을 해주면서 수익을 보장할거라고 하고, 카드 정보를 달라고 했다.

카드 정보 넘겨줬더니 결제가 다 되버렸고, 담당자는 절대 환불 안해주고 연락조차 받지 않는다고 했다. 

사실 이것은 팩트다 !

카드사의 답변은 이러했다.

"해당 가맹점에서 취소를 해야 하며, 가맹점에서 환불을 진행해야 가능합니다."

그러면 더이상 조치를 할 것이 없는가? 

물론 아니다 ! 조치를 했기 때문에 환불을 받은 것 아니겠는가?

 

카드사 보이스피싱 담당자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카드사 담당자는 해당 업체에 공문을 보내겠다고 했다. 

환불 조치를 해줄 것을 권고하는 공문이었다.

그리고 일주일이 지나고, 카드사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다.

300만원이 취소처리 됐다는 것이다. 매우 희망적이었다.

1200만원 중 300만원이 취소된 것이다. 

그리고 담당자는 추가로 공문을 발송하겠다고 했다.

10일 후에 200만원, 150만원, 250만원이 취소되었다.  그래서 총 900만원이 취소된 것이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했다. 

카드사 담당자분도 매우 기쁘게 연락이 왔다. 모두 취소를 완료 했다고 ! 

그런데 300만원이 남은 것을 알자, 이 또한 조치를 취해보겠다고 했다.

그리고 일주일 후 남은 300만원 중 246만원을 계좌입금으로 환불 처리가 가능하다고 연락이 왔다.

승인을 해주면 즉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였고, 당연히 승인 하여 총 1200만원 중 1146만원을 환불받았다.

 

보이스피싱으로 카드사 신고

 

 카드사를 통해 취소 1차 공문 요청

 

 300만원 취소 처리 됨 (남은 금액 900만원)

 

2차 공문 발송 요청

 

▼ 200만원+150만원+250만원 취소 처리 (남은 금액 300만원)

 

▼ 3차 공문 발송 요청

 

 일시불 결제된 300만원 중 246만원 계좌입금으로 환불 처리 

 

▶총 1146만원 환불처리 완료

 

많은 마음고생과 타 유사자문회사에서 본인들이 도와주겠다고, 취소해주겠다고 계속해서 연락이 왔었고

유튜브와 인터넷 등을 알아봤을 때 그들도 할 수 있는 방법은 내용증명발송이었다.

내용증명발송으로는 아무런 환불에 대한 움직임이 없었다.

 

환불 처리는 보이스피싱으로 나의 카드정보를 이용해 결제가 이루어졌다는 점을 신고함으로 

무사히 처리가 된 것이다.

 

과정 자체가 매우 복잡하고 힘들었고 환불도 너무나 막막해보였지만 카드사 직원의 도움으로

무사히 환불을 받을 수 있었다.

물론, 유사투자자문사마다 다르겠지만 성공적으로 환불을 받은 케이스이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제발 유사투자자문사에 현혹되지 마시고,

절대 개인정보와 결제정보를 넘겨주지 말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들을 절대 주식 전문가라고 믿지 말기를 바란다.

제발 정신차리기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