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경험 - 유사투자자문 환불 받기 두번째 이야기 !!

21년 9월 중순 유사투자자문에 1200만원을 결제한 후 전액 환불받기 두번째 이야기다.

첫번째 이야기에서 초기 과정을 참고하기 바란다.

[TIPS/경제이야기] -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1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1

유사투자자문 환불 받기 ! 실 경험 후기 ! 유사투자자문의 현혹 되어 경험한 제 실제 경험으로, 현재는 모두 환불 받았습니다. 해당 글을 읽어보시고, 저와 같은 피해사례가 없기를 간절히 바랍

yulsfamily.tistory.com

 

1200만원의 결제는 모두 카드 한도에 맞추어 나눠서 할부 결제가 되었다.

월 100만원이면 200% 수익을 보장해준다고 했으니 당연히 괜찮다고 생각했다.

물론 이것은 나의 큰 착각이었고, 무언가에 홀린듯이 투자자문회사의 담당자말을 200% 신뢰하고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마치 다단계에 빠진 사람처럼 주변 얘기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멍청했다 생각한다.

그리고 투자자문회사에서 주식 종목 추천이 들어왔다.

몇가지 종목에 대해 추천이 들어왔고, 나의 투자금액이 얼마인지도 공유해줘야했다.

그래서 수익률은 어땠냐고? 

올블루
주식 올블루

전부다 올블루였다.  자문회사에서는 오른다 오른다 했으나, 1/3 이 이미 손실이 났다.

가끔 한종목씩들 빨간불이 켜졌지만, 다른 종목의 손실을 커버하기엔 턱없이 부족했다.

그리고 해당 투자자문의 담당자라고 하는 팀장은 연락도 되지 않았으며,

회사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지금 외근중, 회의중 등의 이유로 메세지 전달하겠다고 

말한뒤 연락이 없었다.

텔레그램과 카톡으로 챗봇이 대화하듯이 종목 추천이 들어왔을 뿐이다.

 

그런데 몇일 지나고 나서 해당 영업담당자한테 연락이 왔는데, 

종목 추천이 있을 때 그때 그때마다 대응하는게 힘드니, AI프로그램을 구매하라는 것이었다.

AI프로그램의 가격은 700만원.

700만원을 투자하면 AI가 아라서 매수/매도를 하고 더 많은 수익을 볼수 있다는 것이다.

무슨소리
무슨소리야

지금 종목도 마이너스가 줄줄이 나고 있는데, 1000만원을 추가결제해서 프로그램을 사라고?

이걸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나의 투자금액 즉 내가 가진 돈이 얼마인지 알고 있는 영업사원은

수수료를 챙기기 위해서다.

추천종목의 출처는 알 수 없지만, 나와 당신에게 연락온 사람은 그냥 영업사원일 뿐이다.

그러니까 종목에서 수익률이 바닥을 치든 상관없이 수수료만 챙기려고 하는 것이다.

수수료에만관심있음
수수료에만관심있다

 

그런데 희한하게 이 시즌에 다른 투자자문회사에서 연락이 왔다.

지금 투자자문에 결제한거 다 취소해드릴테니 월 50만원에 이용하시라고....

어떻게 취소를 해준다는거지? 그리고 내가 투자자문사에 결제한걸 어떻게 알고 전화했지?

나에게 연락온 다른 투자자문사에서 본인들이 도와주겠다고 100% 환불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그 방법을 물어보니, 해당 투자자문사에 내용증명을 보내고,

금감원에 분쟁조정신청과 소비자원에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것이다.

이거는 나도 할 수 있는 것이다. 

도와준다는 말에 홀려서 제발 결제하지 마라 !

 

이 때부터 나는 투자자문 환불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유튜브도 찾아보고, 인터넷도 많이 찾아봤다. 그리고 내가 계약한 투자자문사의 계약서도 다시 꼼꼼히 읽어봤다.

계약서를 검토해보고 투자자문사에 문의해본 결과 환불수수료 10%와 정보이용료를 뺀 돈을 환불해 준다는 걸 알았다.

이들이 말하는 정보이용료란 무엇인가?

1년치 서비스를 받는 대가로 낸 돈을 365일로 나누면 하루치가 나온다. 만약 300만원의 계약을 맺고 6일 간 서비스 이용한 후 환불하려 한다고 치자. 300만원을 365로 나눈 약 8218원이 하루치이기 때문에, 300만원에서 6일치에 해당하는 약 4만9315원을 뺀 나머지 295만원은 돌려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다.

그래도 일단, 시작은 했다.

일단 영업담당자는 연락을 받지 않는다. 

그래서 서둘러, 투자자문사에 내용증명을 보내서 해지의사의 효력을 발생시켰다. 

그리고 유사투자자문업자는 금융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가 이용료 환불 거부 등 피해를 보더라도

금감원 분쟁조정을 이용할 수 없고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를 신청해야 한다.

>>한국소비자원 피해 구제 신청 

 

이렇게 일단 진행했으나, 아무런 진행도 되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이것이다.

그것은 마지막 Part.3 에서 이어서 작성하겠다.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3  - 마지막이야기

 

[실경험]유사투자자문 환불/취소- 힘들었던 3개월간의 전액 환불 받기 Part.3 - 마지막이야기

유사투자자문에 1년 정보이용료를 결제하고 모두 환불 받은 마지막 이야기이다. 일시불, 할부 결제가 복잡하게 되어 있었고, 여러가지로 방법을 모색한 끝에 결국 환불을 모두 받았다. 2021년 9월

yulsfami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